KLEAN19 with RECRE 코로나 펜데믹의 시작으로 세상이 많이 혼란스럽던 2020년 초에 지금은 국내 유일의 에탄올 75% 살균 소독 전문 브랜드로 성장한 'KLEAN-19' 의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KLEAN-19' 제품은아직 시장에 나오기 전, 시장에서는 각종 살균 소독 제품들이 모두 품귀 현상을 보이던 때였습니다.시기가 시기이니만큼 안전성, 살균력 등을 제대로 따지기 보다는 그냥 소독, 살균이 되는 제품이면 공급이 부족하던 때였습니다. 알콜은 인체에 가장 안전한 살균 소독 성분입니다. 또한 제대로된 살균, 소독을 위해서는 함량이 에탄올은 70%~90%, 이소프로판올은 50%가 되어야 최적화된 살균 소독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이부분을 포인트로 잡고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계셨고, 온라인 시장을 RECRE와 함께 하는 것으로 의기 투합을 했답니다. 제품 출시 이후 RECRE는 온라인 시장에서 아래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였습니다. [With RECRE]- 제품, 기술력, 브랜드를 활용한 온라인 전략 수립- 상세페이지 및 영상 제작 - 바이럴, 체험단, SNS, 포털 광고 및 B2B 홍보 진행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커뮤니티 노출- 추가 상품 라인업 공동 개발 [RECRE와 함께한 결과] 지금은 소독티슈, 알콜티슈 분야에서 네이버 최상위 판매량과 약 1,700개가 넘는 이용 후기, 고객 평점 4.8점을 받았고, 약 200여개가 넘는 학교, 관공서에서 대량 구매를 하는 제품으로 성장했습니다.